제목 2022 오라픽스 교정 세미나 보도 기사(치의신보) 작성일 22-05-30
글쓴이 최고관리자 조회수 113

본문


https://www.dailydental.co.kr/news/article.html?no=119726 



쉽지만 정확한 디지털 교정을 배울 수 있는 입문자를 위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오라픽스 시스템은 오는 29일 대구 더 그랜드호텔에서 ‘2022 오라픽스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디지털 브라켓 간접부착술과 골격성 절대 고정원을 이용한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다룬다. 뿐만 아니라 디지털 교정 입문자를 위한 개론 강의도 준비돼 있다. 이에 참여자는 오라픽스를 활용한 다양한 임상 증례와 노하우를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은 좌장인 경희문 교수(전 경북치대 교정과)의 주도 하에 진행된다. 연자는 박상욱 원장(연세이로운치과), 성장원 원장(범어성치과의원)이 나선다.


성장원 원장은 ‘Digital 교정의 개론’을 주제로 삼고 디지털 교정 입문자를 위한 핵심 내용을 전반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오라픽스를 활용한 쉽고 빠른 브라켓 부착을 소개할 것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성 원장은 “이번 강연에서는 디지털 교정 입문자용 초급 과정을 전반적으로 다룰 것”이라며 “특히 2000년대 초반부터 지금까지 쌓아온 오라픽스 교정의 경험과 노하우를 선보일 것이다. 아울러 쉽고 빠른 브라켓 부착과 위치 결정을 위한 간접부착술에 관한 상세한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상욱 원장은 ‘효율적인 교정진료 시스템’, ‘DBS vs. IDBS with Bio교정’의 2개 강연을 연속해 진행한다. 특히 박 원장은 오라픽스 시스템을 통한 진단 시간 및 과정 단축을 상세히 다룰 예정이다. 더불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치료 과정 시뮬레이션, 빠르고 정확한 브라켓 부착, 브라켓 탈락 시 정확한 재 부착 등 교정치료 시 필요한 핵심 지견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박 원장은 “치과교정은 전문의 위주의 복잡한 메카닉으로 이뤄져 있다. 하지만 이번 강연에서는 오라픽스를 통한 심플하지만 임상적으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방법론을 전하는 데 집중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오라픽스 측은 “이번 세미나는 많은 교정 세미나와 공부를 하고도 교정치료가 두려운 원장님을 위해 준비했다”며 “간단한 케이스의 교정 진료를 보다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밖에 세미나 등록 및 세부 사항은 오라픽스 시스템에서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