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보도기사 _ 치의신보 _ 20210602일자 작성일 21-06-03
글쓴이 최고관리자 조회수 1,805

본문

3D프린팅 가이더부터 본딩까지 맞춤형 설계
오라픽스 ‘Orapix Express 99’

AI 데이터로 교정 치료 시 가장 적합한 브라켓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시스템이 나왔다.


디지털 교정 전문기업 세노스가 최근 브라켓 본딩 포지션 가이더 ‘Orapix Express 99’(이하 오라픽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라픽스는 AI 데이터로 가장 적합한 브라켓 데이터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2만7000여 개의 설정 데이터와 10만 개의 대학병원 모형분석 케이스를 기반으로 한다. 이로써 환자가 불편감을 호소할 수 있는 브라켓 위치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어 이상적인 교정치료를 가능케 한다. 또 양악‧구치부를 포함한 7x7로도 제작 가능하다.


오라픽스의 원터치·원바디 지그(Jig)는 브라켓 본체 전체를 잡아주는 디자인으로 정밀하고 정확하게 제작돼, 치아 표면에서 안정적인 위치를 구현할 수 있게 돕는다. 또 브라켓 탈락으로 내원한 환자에게 제공된 지그를 사용해, 초기와 동일한 브라켓 위치에 접착할 수 있다.


또한 오라픽스는 레진베이스가 없는 JDB 가이드이며, 각 치아별로 제작된 3D 프린터 가이더를 통해 ▲치아별 맞춤형 지그 ▲치아별 번호 표기 ▲간섭을 최소화 한 지그 디자인 등을 이룰 수 있다.


아울러 ▲절단부 및 교합면의 굴곡을 지그에 100% 재현하고 ▲접착 후 제거가 용이한 강제끼움방식 브라켓을 사용해 ▲접착 시간을 2/3가량 줄여 편리하고 안정적인 접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브라켓은 TOMY사의 Clippy-C .022, .018(MBT, ROTH)로 출시했으며, 향후 국내 및 수입 브라켓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구성된 기본 제공 옵션은 ▲Intital Scan File ▲3D 브라켓 위치 데이터 ▲Orapix Express 데이터 ▲지그와 보관케이스다. 또한 ▲모델 계측 ▲3D Digital Set-up & 3D VTO Report를 선택 옵션으로 제공해 환자 상담 시 동의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현재는 치과에서 제작한 임프레션 모형으로만 제작 공급하나, 추후 오랄스캐너 데이터로도 제작‧공급할 계획이다.

 주문 방법은 오라픽스 공식 홈페이지(www.orapix.com)에서 제공하는 환자 기록 체크리스트를 작성한 뒤 임프레션 모형과 함께 오라픽스로 택배를 발송하면 된다. 이 밖에 더 많은 정보는 오라픽스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70-4633-0456.